광주,전남,전북소식

전경선 도의원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 계기 마련[e미래뉴스]

미래뉴스입니다 2021. 9. 7. 11:49

전경선 도의원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 계기 마련

사진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전경선 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사진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오는 10일 전남도의회 제356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 상정돼 통과될 예정이다.

전경선 운영위원장(민주당·목포5)이 대표 발의한 이 조례는 전남의 사진 산업을 육성하고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사진 산업이 지역의 문화산업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토록 했다.

전 의원은 “사진은 영화와 영상뿐 아니라 출판, 온라인 홍보물, 유튜브 등 모든 콘텐츠를 아우르는 가장 기본적인 문화산업의 뿌리”라며 “이 조례가 시행되면 기울어져 가는 동네 사진 문화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고 나아가 지역의 문화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동안 사진 산업은 정책적 지원과 보호에서 제외돼 사양산업으로 전락해 사라지게 될 위기에 놓여있다”며 “누구나 SNS에 사진을 올리는 시대에 사는 만큼 이제는 사진 산업이 단순한 양적 성장을 넘어 국민들의 맞춤형 취미생활의 질적 성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2070000&gisa_idx=35377

 

전경선 도의원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 계기 마련

전경선 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사진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오는 10일 전남도의회 제356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 상정돼 통과될 예정이다. 전경선 운영위원장(민주당·목포5)...

www.miraenews.co.kr

#전경선 #목포도의원 #목포5 #전남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