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대전새미래중, 신탄진초 새여울분교장 ‘녹색건축물 인증’ 획득

미래뉴스입니다 2014. 7. 10. 10:11

 

(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차승현 기자)

대전새미래중, 신탄진초 새여울분교장 ‘녹색건축물 인증’ 획득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새미래중학교와 신탄진초등학교 새여울분교장이 토지이용․교통․에너지등 총9개 분야를 대상으로 국․토부에서 지정된 전문기관의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결과 녹색건축물 우량(그린3등급)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미래중은 교통부하 저감을 위하여 대중교통시설을 학교정문과 근접 배치하여 공해발생의 저감과 에너지사용 절감을 유도했다.

또한 친환경인증제품의 적극 사용과 자원 재활용으로 내재에너지 및 환경오염 저감 등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위하여 각 재료를 비교․ 평가하여 내재탄소량이 적은 제품을 선별 적용함으로써 온실가스와 CO2 배출량을 최소화되도록 하는 등 교통분야와 재료 및 자원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신탄진초 새여울분교장은 단열성능이 뛰어난 단열재의 사용 · 고기밀성 창호 설치·에너지절약형설비 시공·고효율 LED조명기기 적용 ·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적용 등 에너지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배출저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복한수 시설과장은 “신설학교는 100% 녹색건축물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며, 기설학교도 시설사업을 추진할 때 친환경자재 적용은 물론 에너지가 저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쾌적한 학교시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