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진도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영어캠프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7. 30. 15:33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7월 29일~8월 2일까지 초등학생 5-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진도외국어체험센터에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진도교육지원청 소속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2명과 내국인강사 1명의 팀티칭을 통해 실험, 만들기, 요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특히 외국어 교육의 인프라가 취약한 면지역 학생들의 참여를 위해 에듀택시를 지원해 학생들의 등·하교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한 이번 영어캠프는 8월 2일에 있을 우리동네 예술학교 여름 아트캠프와 연계해 운영할 예정으로 학생들이 영어뿐만이 아니라 방학 중 다양하고 의미있는 학습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영어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원어민 선생님과 음식을 함께 만들어 본 활동이 경험에 남는다. 영어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주시는데 동작과 함께 알려주시니 선생님이 말하는 뜻을 짐작할 수 있었다. 학교에서 배우지 않았던 다양한 단어들을 활용해서 배우는데 앉아있는 것이 아니라 활동을 하며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크기 위해서는 다른 나라의 언어·문화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영어는 현재 세계어로서 나중에 성인이 돼서는 깊이있는 학문을 익히는데 열쇠가 되는 언어이다. 이러한 영어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학생들이 영어를 체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교의 영어교육과 함께 체험중심의 영어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7746

진도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영어캠프 운영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7월 29일~8월 2일까지 초등학생 5-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진도외국어체험센터에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진도교육지원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오미선교육장 #영어캠프 #여름방학 #영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