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곡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2. 9. 26. 12:35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곡성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 중 10가족을 선정해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체험교실'을 지난 17일과 24일에 실시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활동적인 프로그램인 요리교실, 오란다 선물세트 만들기와 체험 프로그램, 칙칙폭폭 기차여행 가을나들이 증기기관차 체험으로 구성해 장애학생을 비롯한 가족 구성원 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오란다 선물세트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 만드는 활동을 통해 가족 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하고 가족 사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곡성기차마을역에서 가정역까지 운행하는 증기기관차 체험을 통해 가족들이 창문너머 가을풍경을 보며 덜컹덜컹 천천히 움직이는 증기기관차의 묘미를 느끼고 가족들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돼 가족들이 오랜만에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돼서 좋았고 가족들 모두가 우대받는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곡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부모, 자녀 간 이해 증진 및 상호 존중감을 향상 시켜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부모의 긍정적 양육태도 형성을 위해 ‘I Love my family’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한 가족관계 향상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오는 10월 15일, 22일, 29일, 총 3회기로 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선수 교육장은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나누면서 상호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의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096

 

곡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곡성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 중 10가족을 선정해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체험교실'을 지난 17일

www.miraenews.co.kr

#곡성교육청 #김선수교육장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체험 #오란다 #증기기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