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빛고을고 학교환경조성사업 완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미래뉴스입니다 2020. 3. 9. 16:56



빛고을고 학교환경조성사업 완료

학생들을 위한 장소로 재탄생

빛고을고등학교(교장 김형태)2020학년도 운영을 위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사용자 참여중심 학교환경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학교환경 조성사업은 학생들이 진로에 맞춰 신청한 수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소규모 학습공간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학생들과 협의를 통한 아지트 사업을 병행해 학생과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학교 환경 조성사업은 학교구성원과의 긴밀한 협의 과정을 통해 시청각실, 도서실 등 리모델링 및 그동안 학생들의 활용도가 낮았던 현관 출입구와 층별 홈베이스 공간을 최대한 학생 맞춤형으로 재구성해 학생들이 학교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김형태 교장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학교환경을 재구성하고 일부 보수공사도 완료해 개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우리 학생들이 만족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고, 교육과정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도록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말했다.

한편 빛고을고는 올해로 교육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3년차 지정 학교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스튜디오 구축 등 대입제도에 맞춤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일반계 고등학교의 모델을 선도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6579



#학교환경개선 #광주학교 #학생자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