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인천교육감기‘초등 체조대회’개최

미래뉴스입니다 2014. 7. 16. 12:49


(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황성운기자)

인천교육감기‘초등 체조대회’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16일 남동체육관에서 제11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교 체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시체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4 아시아 경기대회 체조경기장으로 새로 만들어진 남동 체육관에서 펼쳐져 요정들의 향연을 벌이기에 최적의 장소였다.
이청연 교육감은 대회사에서 “체조는 우리 몸의 아름다움과 균형있는 성장에 적합하며 몸과 마음의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운동이다”며“초등학교 학생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활동하여 내실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날 대회는 초등 2학년과 3학년 학생들의 마루운동(남,여), 뜀틀운동(남,여), 철봉운동(남), 평균대운동(여)의 4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회 출전선수들이 전문적으로 배운 학생들이 아닌 관계로 종목의 난이도를 쉽게 하여 기초적인 동작만으로 참가할 수 있게 하였으며, 초등학교 체육 교육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운영됐다.
시교육청 양재영 과장은 “이번 대회는 체조에 대한 관심과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나아가 우리나라 체조의 꿈나무 발굴을 위한 기회다”며 그 취지와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앞으로도 체조 단일 종목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어린 선수들에게 스포츠가 줄 수 있는 행복감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희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