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전남도 쌀값 하락 대응 수출 마케팅·판촉 지원[e미래뉴스]

미래뉴스입니다 2024. 8. 29. 15:09

[전남=차승현기자] 전남도가 쌀값 하락에 따른 농가 소득 감소와 피해를 예방하고 전남 쌀 해외 소비를 촉진시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1천100톤 수출을 목표로 마케팅 및 판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남에 소재하고 전남산 쌀을 수출하는 생산자(RPC·농협·조공 법인 등)와 전남 해외 상설 판매장의 현지 운영사인 수입업체다.

쌀 수출 생산자에게는 수출용 포장재 및 팔레트 등 기자재 비용으로 수출 물량에 대해 1kg당 100원을 정액 지원한다.

해외 상설 판매장에서 전남 쌀을 수입할 경우 쌀 1개 컨테이너 기준으로 최대 2천만 원의 판촉 지원금을 지급한다.

신청은 12월 31일까지 전남도 수출정보망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 사업비 범위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신현곤 국제협력관은 “올해 햅쌀 수확을 앞두고 쌀값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농업인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해외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케이(K)-푸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쌀 소비 촉진 및 수출 확대로 국내 쌀값 폭락 위기의 활로를 찾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22년 해외 상설 판매장을 활용한 긴급 쌀 수출 지원을 통해 미국, 독일, 호주 등 5개국에 141톤을 수출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10396

 

전남도 쌀값 하락 대응 수출 마케팅·판촉 지원

[전남=차승현기자] 전남도가 쌀값 하락에 따른 농가 소득 감소와 피해를 예방하고 전남 쌀 해외 소비를 촉진시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1천100톤 수출을 목표로 마케팅 및 판촉 지원사업을 추진

www.miraenews.co.kr

 

#전남도 #도청 #전남쌀 #케이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