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담양도서관 퇴근길 인문학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7. 29. 17:31

[담양=조미선기자] 담양도서관은 오는 8월 1일 지역민의 인문 독서 활성화를 위한 '퇴근길 인문학' 첫 번째 강연의 문을 연다. 퇴근길 인문학은 올해로 9년째 운영되는 지역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 명사 초청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를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10월 10일까지 8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담양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첫 번째 강연은 김경필 머니트레이닝랩 대표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자산 관리'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이 후 회차는 △강용수(철학박사) △김아리(재즈해설가) △이익주(역사학자), △김호연(작가) △유성호(법의학자), △김봉중(역사학자) △김헌(철학박사)의 강연이 예정돼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지적 사유의 시간을 제공하고 일상에 힐링이 되길 바란다.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무료로 진행되는 퇴근길 인문학 강좌는 지역주민 누구나 선착순(50명)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7606

담양도서관 퇴근길 인문학 운영

[담양=조미선기자] 담양도서관은 오는 8월 1일 지역민의 인문 독서 활성화를 위한 '퇴근길 인문학' 첫 번째 강연의 문을 연다. 퇴근길 인문학은 올해로 9년째 운영되는 지역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www.miraenews.co.kr

 
#담양도서관 #인문학 #퇴근길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