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인천‘자율 정책추진학교 10개교’최종선정

미래뉴스입니다 2014. 1. 6. 14:12

인천‘자율 정책추진학교 10개교’최종선정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지난12월 31일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 10개교를 선정 발표했다고 최근 밝혔다.

교육국제화 특구로 지정된 연수구와 서구․계양구 지역 내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를 공모, 총 60개교가 신청하여 최종 10개교를 선정했고, 선정된 학교는 2014년도부터 2017년까지 최대 4년동안 운영하게 된다.

선정학교는 초 4개교(명선초,청량초,당산초,창신초) 중 3개교(신송중,양촌중,간재울중) 고 3개교(연수여고,작전고,해원고)로 총 10개 학교이다.

지정된 학교는 학교특색과 지역여건을 고려한 수업시수 증감 등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국제이해 교육과 외국어를 기반으로 하는 국제화 역량강화, 다문화 및 국가별 문화이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외국어 동아리 활동, 국제교류 활성화, 지역사회의 시설이나 유관기관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영어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교과 방과후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익히게 된다.

시교육청 송영기 정책기획관은“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는 학교급별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국제화 핵심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교육국제화 선도 모델을 창출하여 거점학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미래교육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