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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꼴지’

미래뉴스입니다 2013. 12. 18. 14:00

광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꼴지’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3년 국민신문고민원서비스 종합 평가결과 전국17개 시도교육청 중 62.5점으로 최하위 등급인 ‘매우미흡’을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해 11월부터 올 10월까지 국민신문고 민원을 통해 처리된 시도교육청 민원 5만 2천 건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불만족 민원 사후처리 노력도, 민원처리 성실도, 민원감축 노력도, 민원서비스 활성화 노력도 등의 항목을 통해 각 기관의 민원 서비스를 종합 평가했다.

그결과 광주시교육청은 종합평가점수(100점 환산) 62.5점으로 전국 꼴지인 ‘매우미흡’ 등급을 받았다.

특히 대부분의 항목에서 ‘매우미흡’ 등급을 받으며, 민원인의 불만족 해소와 적극적인 민원 우선처리 노력이 낮게 평가됐다. -미래교육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