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탐라교육원 인성교육활동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0. 9. 14. 11:30

탐라교육원 인성교육활동 운영

애월중 시작 중앙여중까지 총 17개교 대상

탐라교육원(원장 김조현)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로 인성수련 활동을 실시하지 못하는 학교를 지원하고자 ‘2020 하반기 찾아가는 인성교육활동을 실시한다.

오는 925일 애월중을 시작으로 125일 중앙여중까지 총 17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국가위기상황 심각단계 격상 및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으로 학교 밖 인프라를 활용하지 못하는 학교들을 대상으로 인성수련 전문가들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운동장, 체육관, 다목적실, 교실 등을 활용하여 인성수련 활동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인성예절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배려와 협력을 통한 인성협력활동 미래비전을 마음속 새겨보는 인성타임캡슐 역지사지 체험인 마인드워킹 숲밧줄(매듭법) 파라코드(팔찌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리더십교육은 다양한 색깔 진단을 통해 본인만의 색깔을 발견해 나가는 컬러리더십 가치(인물)경매 회의진행법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탐라교육원 관계자는하반기 찾아가는 인성교육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속에서도 안전하게 수련 활동을 지원하겠다앞으로 학교의 요구를 더욱 반영해 온라인 비대면 쌍방향 수련활동 지원 등 적극적으로 도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29864

 

 

#탐라 #제주도 #제주교육 #인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