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곡성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 지원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5. 4. 24. 13:02

[곡성=조미선기자]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 지역특화 유보통합지원(어린이집)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과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사전 점검과 교육은 돌봄 품질 향상과 유보통합 기반 마련을 위해 선정기관의 운영 환경을 사전에 확인하고 담당자의 이해도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점검은 에덴어린이집, 아해뜰어린이집, 늘푸른어린이집, 우암어린이집, 죽림어린이집 등 총 5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점검에는 유보통합협의체 위원과 심사단 일부가 참여해 기관의 환경과 운영 계획, 돌봄 서비스 제공 실태 등을 면밀히 확인했다.

방문 일정에 따라 17일에는 아해뜰어린이집, 에덴어린이집, 늘푸른어린이집을 점검했고 18일에는 죽림어린이집과 우암어린이집을 방문했다. 점검과 함께 진행된 사전 교육에서는 유보통합의 정책 방향, 운영 지침, 기관별 맞춤형 컨설팅 등이 제공됐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된 사항들을 바탕으로 향후 운영기관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의 여건을 반영한 유보통합 모델을 정착 시켜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유아교육과 보육의 연계를 통해 어린이집 돌봄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곡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사전 점검은 단순한 확인 절차를 넘어 지역 특색에 맞는 유보통합 프로그램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라며 “아이 한 명 한 명이 더 좋은 돌봄과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2931

 

곡성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 지원 프로그램 운영

[곡성=조미선기자]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 지역특화 유보통합지원(어린이집)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과 사전 교

www.miraenews.co.kr

 

#곡성교육청 #노명숙교육장 #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