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5. 4. 18. 14:32

[장성=차승현기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전남 동부권역(여수, 순천, 광양, 고흥, 보성, 구례, 곡성) 초 26교 2,638명을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운영 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지원센터에서 양성한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전문 강사를 학교로 파견해 학생 눈높이에 맞게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단계별로 수업을 진행한다.

저학년은 다양한 놀이와 게임을 접목한 도서관 이용 방법 및 예절(인성) 교육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친숙하게 느껴지도록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고학년은 도서관 자료 검색 및 활용 방법에 대한 심화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정보 탐구 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김광일 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도서관을 더 친숙한 공간으로 느끼게 하고 독서와 정보 활용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책 읽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2211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운영

[장성=차승현기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전남 동부권역(여수, 순천, 광양, 고흥, 보성, 구례, 곡성) 초 26교 2,638명을 대상으로

www.miraenews.co.kr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김광일관장 #학교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