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진도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장애이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5. 4. 9. 14:16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8일부터 관내 유·초·중·고 10개교(원) 30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합교육의 내실화를 목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으며 △이론형 프로그램 △체험형 프로그램 △장애인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공연 관람형 프로그램 등 총 11개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의 첫 번째 시작인 조도고등학교에서는 장애·비장애인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볼링 체험’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 체험에만 그치지 않고 시각장애와 지체장애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장애이해 및 장애인권에 관한 내용까지 포함돼 참여한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교사는 “안대를 쓴 상태에서 집중해 앞쪽의 핀을 향해 공을 굴리는 것 자체가 어려웠다. 이론형 교육도 중요하지만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경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어서 더 만족스러웠다.”며 비장애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깊은 공감을 나타냈다.

김미 교육장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가 상호 이해와 존중을 넘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교별 실정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원함과 동시에 장애인과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이해와 배려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1171

 

진도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장애이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8일부터 관내 유·초·중·고 10개교(원) 30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김미교육장 #장애이해교육 #통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