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주국제교육원 찾아가는 ‘상호문화배움교실’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5. 4. 7. 16:55

제주국제교육원 전통놀이로 다문화 인식개선

찾아가는 ‘상호문화배움교실’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이유선)이 오는 12월까지 관내 읍면지역 초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상호문화배움교실’을 운영한다.

2025 찾아가는 상호문화배움교실은 이주배경학생 비율이 높은 읍면지역 학교를 중심으로 그림책과 세계 전통놀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나라의 인문, 환경 문화를 이해하고 이주배경학생과 비(非)이주배경학생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해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여러 나라 친구들의 일상 알아보기, 기후에 따른 놀이방식, 세계의 옛날이야기 등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놀이체험 중심의 3주 6차시로 구성되며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운영한다.

이유선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도내학교의 다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도내 학생들의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0711

 

제주국제교육원 찾아가는 ‘상호문화배움교실’ 운영

제주국제교육원 전통놀이로 다문화 인식개선 찾아가는 ‘상호문화배움교실’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이유선)이 오는 12월까지 관내 읍면지역 초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www.miraenews.co.kr

 

#제주국제교육원 #이유선원장 #전통놀이 #상호문화배움교실 #다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