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완도수고 노르웨이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의 장 마련[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5. 4. 7. 16:41

완도수고 노르웨이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의 장 마련

하델란드 민중학교와 국제교류 실시

[완도=차승현기자] 완도수산고등학교(교장 이현진)는 최근 노르웨이 하델란드 민중학교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국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가치를 이해하고 교육적·문화적 교류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 시설 견학과 함께 완도 지역 특산물인 ‘해조류 톳'을 가공해 만드는 톳산수 음료 제조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해조류 톳’을 가공해 음료를 제조하는 과정은 수산계 전공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해양 자원의 가공과 활용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는 중요한 경험이 됐다.

이현진 교장은 “오늘 이 자리가 한국과 노르웨이 간 의미 있는 교류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 학생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두 학교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30621

 

완도수고 노르웨이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의 장 마련

완도수고 노르웨이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의 장 마련 하델란드 민중학교와 국제교류 실시 [완도=차승현기자] 완도수산고등학교(교장 이현진)는 최근 노르웨이 하델란드 민중학교와 국제교류 프

www.miraenews.co.kr

 

#완도수고 #이현진교장 #노르웨이 #국제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