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해남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12. 23. 13:14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해남학생자치회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호국사찰에서 나와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학생자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흥사의 '義'교육과 학생자치 협의회 및 템플스테이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진로탐색 교육 연계 해남형 로컬리즘 교육을 실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 3학년 진학을 앞두고 템플스테이를 하면서 미디어 장치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템플스테이는 종교의 의미보다 자신을 돌아보는 진로탐색의 기회와 '義'교육을 위한 의미가 크다.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많은 관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2451

 

해남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해남학생자치회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호국사찰에서 나와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학생자치 진로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이자영교육장 #학생자치 #진로탐색 #템플스테이 #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