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전남교육청-아침편지문화재단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맞손’[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11. 7. 16:35

전남교육청-아침편지문화재단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맞손’

고도원의 ‘꿈 너머 꿈’·청소년 멘토링 아카데미 운영 등 협력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아침편지문화재단(이사장 고도원)은 7일 전남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전남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은 ‘책읽는 전남교육’을 목표로 독서인문교육에 힘쓰고 있는 전남교육청이 유관 기관과 폭넓은 거버너스를 구축해 전남지역 독서인문교육 지원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독서인문교육 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 및 프로그램 협업 ▲고도원의 ‘꿈너머꿈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청소년 멘토링 독서인문 아카데미 운영 ▲교원 역량강화 연수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내년부터 추진되는 ‘꿈 너머 꿈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책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그 이상(꿈 너머 꿈)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전남교육청은 작은학교부터 이 프로그램을 적용해 ‘제1호 독서문화운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아침편지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은 2001년 8월부터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시작해 현재까지도 구독자들에게 아침 글귀를 소개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청소년들을 위한 ‘깊은 산 속 링컨학교’ 등 다양한 독서캠프를 운영하며 독서를 통한 미래 글로벌리더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독서캠프는 고도원 이사장이 과거 중앙일보 기자, 김대중 전 대통령 연설 담당 비서관 등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단순히 책 읽기에 그치는 게 아니라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그만의 독서법을 공유하고 있다.

고도원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침편지문화재단이 꿈꾸는 ‘대한민국 전체가 책을 읽는 독서문화운동’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전남 학생들이 책을 통해 성장해 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김대중 전 대통령도 독서광이셨다. 이번 아침편지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이 전남 아이들을 김 전 대통령과 같은 시대의 리더로 길러내기 위한 걸음에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17501

 

전남교육청-아침편지문화재단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맞손’

전남교육청-아침편지문화재단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맞손’ 고도원의 ‘꿈 너머 꿈’·청소년 멘토링 아카데미 운영 등 협력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아...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독서인문교육 #아침편지문화재단 #독서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