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신안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을 위한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10. 25. 14:25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장애학생으로 하여금 올바른 성지식과 성에 대한 건전한 태도를 심어주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보호 방법을 알며 자기 몸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장애학생 인권을 위한 찾아가는 성교육은 위생, 자신과 타인의 경계, 성폭력 예방, 성적표현 예절, 이성교제 등 주제를 세부적으로 나눠 해당 학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성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사이버 내에서 이뤄지는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이 인터넷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SNS 교육도 실시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와 다른 사람의 경계를 게임으로 배워서 좋았다. 그냥 다른 사람 몸에 스티커를 많이 붙이면 이기는 게임인 줄 알았고 막 붙였는데 다른 사람 몸을 만지려면 그 사람의 허락을 받아야 했다. 아주 중요한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박은아 교육장은 “장애학생의 성교육은 우리 모두의 역할이다. 우리 교육청은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장애학생이 자신과 타인의 성적 권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는 교육기관과 학부모, 전문가들이 함께 협력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6141

 

신안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을 위한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장애학생으로 하여금 올바른 성지식과 성에 대한

www.miraenews.co.kr

 

#신안교육청 #박은아교육장 #장애학생 #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