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전남학생교육원 전남독서인문학교 사후캠프 운영[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9. 24. 17:14

[해남=조미선기자] 전남학생교육원(원장 김찬중)은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중학교 과정 전남독서인문학교 사후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중학교 2학년 학생과 지도교원 등 총 70명이 참여해 다양한 인문학적 활동을 통해 배움과 성장을 도모한다.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진행해 온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을 주제로 한 비경쟁독서토론 활동 △주제 글쓰기 및 공유 △활동 결과 모음집 제작 △‘독도평전’의 저자 김탁확 작가와의 만남 등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소통함으로써 스스로를 돌아보고 더 깊이 있는 인문학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김찬중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독서인문학교 중학교과정은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여러 차례의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왔다. 입학식 이후 진행된 사전캠프(2박 3일), 선상에서 진행된 독도· 울릉도 국내캠프(4박 5일), 비대면 독서인문활동(3회)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작은 실천 방안들에 대해 고민해보며 다양한 독서 토론 활동들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까지 체득할 수 있었다.

전남독서인문학교는 초,중,고 전체 과정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전통 세책례 졸업식(성과나눔) 등의 일정을 앞두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2996

 

전남학생교육원 전남독서인문학교 사후캠프 운영

[해남=조미선기자] 전남학생교육원(원장 김찬중)은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중학교 과정 전남독서인문학교 사후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중학교 2학년 학생과 지도교원 등 총 70명이 참여해

www.miraenews.co.kr

 

#전남학생교육원 #김찬중원장 #전남독서인문학교 #사후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