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무안교육지원청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9. 11. 14:00

[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이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교원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편성·운영 지침’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자율시간 설계 역량을 신장해 학교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해제남초 교사는 “도교육청 학교자율시간 연수에 이어 지원청 연수를 들으며 이해가 깊어지고 설계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고, 남악초 교사는 “일단 시작해 보고 어려운 부분은 지원청에서 모두 지원하겠다는 부분이 든든하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김보훈 교육장은 “선생님의 관심과 노력이 아이들을 성장시킨다. 이번 연수에서 보여준 선생님들의 열의가 2022 개정교육과정 안착과 함께 아이들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무안교육지원청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관내 초등학교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설계 실습 연수를 운영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 지원 활동으로 학교자율시간 현장 안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2036

 

무안교육지원청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연수 실시

[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이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교원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적

www.miraenews.co.kr

 

#무안교육청 #김보훈교육장 #학교자율시간 #개정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