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광양도서관 문요한 작가 초청 강연 '성료'[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7. 18. 14:57

[광양=오나연기자] 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은 지난 17일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4년 모두의 인문학 5차 강연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회는 '관계의 언어' 저자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문요한 작가를 초청해 ‘좋은 인간관계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문요한 작가는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서 상대는 나와 다른 마음을 가진 개별적 존재임을 인정하고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고 표현하는 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가한 한 지역민은 “좋은 관계를 위해 노력하는데 늘 어렵고 힘들었다. 오늘 배운 마음 헤아리기 대화를 가정과 직장에서 실천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담당자는 “매회 강연마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삶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 강연인 9월 26일 강원국 작가의 ‘강원국의 인생공부’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6546

 

광양도서관 문요한 작가 초청 강연 '성료'

[광양=오나연기자] 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은 지난 17일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4년 모두의 인문학 5차 강연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회는 '관계의 언어' 저자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www.miraenews.co.kr

 

#광양도서관 #심상미관장 #문요한작가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