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나주시 위기 치매가구를 위한 ‘솔루션 회의’ 개최[e미래뉴스]

미래뉴스입니다 2024. 7. 16. 15:55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고난도 치매 사례 관리 방안 도출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회의를 가졌다.
나주시 보건소는 최근 전남광역치매센터,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완도군 치매안심센터 등과 ‘제1차 치매안심센터 사례관리 솔루션 회의’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복합적인 문제로 위기에 처한 치매환자 사례를 관계기관 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해 효율적인 치매 사례관리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엔 서동민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교수, 김은진 전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부장, 임영희 나주시 희망복지지원팀장 등이 전문위원으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치매 가구 사례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개입 및 지원방안을 집중 모색했다.
특히 ‘배우자에 대한 욕설·위협 등 행동 문제를 가진 알콜의존 증상 치매환자’, ‘문맹으로 인해 재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 등 위기에 처한 치매가구를 알콜중독센터,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등 지원 기관과 연계해 대상자의 사회적 지지체계를 확대해야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공공후견제도를 통한 재산 관리, 복지서비스 신청 등 자립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나주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고난도 치매환자 사례관리 시 우선순위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회의를 통해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접근·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회의를 통해 도출한 위기 가구 관리 방안을 참고해 향후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06246

나주시 위기 치매가구를 위한 ‘솔루션 회의’ 개최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고난도 치매 사례 관리 방안 도출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회의를 가졌다. 나주시 보건소는 최근 전남광역치매센터,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www.miraenews.co.kr

 
#나주보건소 #치매 #나주시 #윤병태시장 #나주시치매안심센터 #위기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