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약산초-청해초 공동교육과정 화제[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7. 8. 17:10

약산초-청해초 공동교육과정 화제
이중언어 배우기, 베트남 음식 체험 등 큰 호응
[완도=차승현기자] 약산초등학교와 청해초등학교 학생들이 모여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약산초 2학년 10명과 청해초 2학년 9명은 학기당 4번 모여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1학기 2번째 만남은 약산초 2학년 교실에서 이뤄졌으며 이날은 베트남 요리체험과 베트남 언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요리체험은 월남쌈으로 다진고기, 파, 마늘, 새우 등을 라이스페이퍼에 쌓아 튀긴 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이 됐다.
홍성자 교장은 “평소 소수로 수업을 받던 아이들이 또래 많은 아이들과 같이 공부하면서 활기를 띠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청해초 김광일 교장은 “공동교육과정이 지금처럼 잘 진행돼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이 커리큘럼이 소규모 학교의 교육적 강점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05366

약산초-청해초 공동교육과정 화제

약산초-청해초 공동교육과정 화제 이중언어 배우기, 베트남 음식 체험 등 큰 호응 [완도=차승현기자] 약산초등학교와 청해초등학교 학생들이 모여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약

www.miraenews.co.kr

 
#약산초 #청해초 #공동교육과정 #소규모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