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영광고 고교학점제 선택교과 박람회 ‘큰 호응’[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7. 8. 16:42

자율적인 전남교육...영광고 고교학점제 선택교과 박람회 ‘큰 호응’
[영광=오나연기자] 지난 4일 영광고등학교 체육관에는 1~2학년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2025학년도에 수강할 선택과목을 알아보고 학습 계획을 세우는 박람회가 열렸다.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진학에 걸맞도록 시간표를 짜고 자기 주도적으로 교육과정을 선택하도록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광고에 따르면 지난 4일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선택교과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박람회는 1·2학년 학생들에게 2025학년도 2·3학년 선택교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에 맞게 과목을 선택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광고는 내년 본격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하기 위해 ‘선택교과 박람회’ 행사를 4회째 운영하며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선택교과 박람회가 꾸려진 체육관에는 자연과학·공학·사회과학·의학 계열·인문 및 예술 등 각 과목을 소개하는 부스 10개가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진로·진학 도우미 책자 ‘2024 선택과목 뭐하지?’를 보급해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부스에는 교사들이 과목의 성격, 내용, 평가 방법을 학생들에게 상세히 소개하고 교과와 관련한 학과와 다양한 진로 로드맵을 구성해 안내했다. 참여 학생들은 관심 있는 교과목의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들으며 내년 시간표를 구상하고 학습 계획을 교사와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이미 과목을 수강했던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선택과목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학습 노하우, 어려웠던 점과 이를 극복했던 비법을 생생하게 이야기 해줘 후배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2학년 학생들은 1~2교시에 걸쳐 교과 안내를 받고 과목을 선정한 후 3~4교시에는 자신이 이수한 과목을 가지고 대학입학사정관과 상담을 통해 진로·진학 설계를 구체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앞으로 배워갈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 박람회에서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어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김문주 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과목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학생 간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05106

영광고 고교학점제 선택교과 박람회 ‘큰 호응’

자율적인 전남교육...영광고 고교학점제 선택교과 박람회 ‘큰 호응’ [영광=오나연기자] 지난 4일 영광고등학교 체육관에는 1~2학년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2025학년도에 수강할 선택과목을 알

www.miraenews.co.kr

 
#영광고 #김문주교장 #고교학점제 #선택교과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