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소식

강진교육지원청 정재찬 교수와 시(詩)를 통한 인문교육 강화[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4. 6. 20. 17:03

[강진=오나연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지난 19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600여 명의 강진 및 전남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다산아카데미 시즌1’의 마지막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강연에는 베스트셀러 ‘시를 잊은 그대에게’ 작가이자 한 편의 시로 인생의 맛을 일깨우는 우리 시대의 詩 소물리에라 불리는 정재찬 교수를 모시고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시와 함께 일과 삶, 배움과 인생의 길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재찬 교수는 tvN, JTBC, MBC 등 다양한 방송매체에서 시는 물론 인문학, 예술, 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풍요로운 콘텐츠로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강연으로 유명하다.
이날 강연은 ‘앙상블 힐러스’의 피아노 트리오와 성악으로 구성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정재찬 교수의 명강연과 ‘질문 TALK·TALK’ 코너로 구성된 북 콘서트로 진행했다.
특히, 관내 운영위원회 100여 명과 학생,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해 강연 후 질문 세례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수업 시간을 제외하고 평소 ‘시’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교수님이 들려주시는 시와 이야기를 들으니까 공감이 많이 됐다. 일상에서 시를 가깝게 즐기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시(詩)는 문학, 역사, 철학, 예술을 함축적으로 담은 삶의 본질에 대한 언어이며 전남의 독서인문교육 역시 이러한 경험을 통해 명견만리(明見萬里)의 세상을 보는 안목과 포용력을 갖춘 사람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강진다산아카데미를 통해 일상에서 인문학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3346

강진교육지원청 정재찬 교수와 시(詩)를 통한 인문교육 강화

[강진=오나연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지난 19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600여 명의 강진 및 전남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다산아카데미 시즌1’의 마지막 강연을 성황

www.miraenews.co.kr

 
#강진교육청 #이병삼교육장 #정재찬교수 #시 #독서인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