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교권 보호 4법 국회교육위 의결[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3. 9. 19. 14:49

교권 보호 4법 국회교육위 의결
15일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교권 보호 4법’이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의결됐다.
교사들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장된 것. 의결된 교권 보호 4법은 ▲정당한 생활지도는 아동학대로 보지 않는다 ▲유치원 교원에게 생활지도권을 부여하고 초중고등학교와 마찬가지로 정당한 생활지도는 아동학대로 보지 않는다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교육지원청 이관, 교권 침해 학생과 피해 교사의 분리, 아동학대 신고 시 정당한 사유 없이 직위해제를 금지한다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보호자의 협조와 존중 의무 등을 명시했다.
이 밖에도 ‘교육활동 침해 교원 보호를 위한 공제 사업’을 실시하고 이를 ‘학교안전공제회 등에 위탁 가능’하도록 했으며 학부모가 교육활동을 침해할 경우 ‘서면사과 및 재발 방지 서약,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 이수, 과태료 부과’ 등 대응 조치를 강화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3050000&gisa_idx=71411

교권 보호 4법 국회교육위 의결

교권 보호 4법 국회교육위 의결 15일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교권 보호 4법’이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의결됐다. 교사들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장된 것. 의결된 교권 보호 4

www.miraenews.co.kr

 
#교육위원회 #교권보호 #교권보호4법 #아동학대 #교권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