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충북교육청 초등돌봄 관련 업무 돌봄전담사에 이관[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입니다 2023. 2. 15. 14:37

충북교육청 초등돌봄 관련 업무 돌봄전담사에 이관

교사들 돌봄 업무로부터 벗어나...학생교육에 전념

충북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초등돌봄 관련 행정업무를 초등돌봄전담사에게 이관한다.

새학년이 시작되는 오는 3월부터 초등돌봄전담사가 돌봄 관련 업무에 관한 ‘교내 전문가’로 역할을 하게 되며, 돌봄에 관한 전문성을 가진 초등돌봄전담사 중심의 돌봄행정업무 단일체계가 구축됐다.

이에 따라 초등돌봄전담사의 업무 전반에 관한 역량 강화가 이뤄지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돌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교원단체와 교사의 돌봄 및 행정업무 배제에 관해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돌봄전담 행정업무 단일체계 수립을 위해 초등돌봄전담사 노조 및 교원단체 등과 30여 차례에 달하는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8년 이전부터 초등돌봄전담사 전일제(8시간 근무)를 시행했으며, 2023년 3월부터 초등돌봄전담사에게 ‘초등돌봄교실 운영활동비’를 지급하게 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초등돌봄 여건을 조성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 이관으로 3월부터 초등돌봄전담사에게 ‘초등돌봄교실 운영활동비’를 지급해 초등돌봄전담사 전문성 향상 및 돌봄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초등돌봄전담사가 돌봄행정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여건 마련과 함께 연수 등 관련 역량 제고 기회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현재 261교에서 돌봄전담사 446명이 초등학생 9,039명을 살피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20000&gisa_idx=46191

 

충북교육청 초등돌봄 관련 업무 돌봄전담사에 이관

충북교육청 초등돌봄 관련 업무 돌봄전담사에 이관 교사들 돌봄 업무로부터 벗어나...학생교육에 전념 충북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초등돌봄 관련 행정업무를 초등돌봄전담사에게 이관한다.

www.miraenews.co.kr

#충북교육청 #윤건영교육감 #초등돌봄 #돌봄전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