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운영[미래교육신문]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이 4월부터 8월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유아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 유아 맞춤형 문화예술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유아의 놀이 중심 교육 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정서 발달과 인성교육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유아기에 중요한 사회성, 감성, 창의성 함양을 위해 현장 중심 체험활동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치원별 여건을 고려해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한다. 유아 발달 단계에 적합한 콘텐츠로 샌드아트 외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1원 1회 공연을 원칙으로 하되 협력네트워크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공동 체험도 가능하다.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이야기의 재미와 인형극 연출을 경험하는 장대인형극 ▲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퀴즈와 공연이 함께 진행되는 벌룬매직 ▲상상력을 자극하는 무대 연출과 버블건 체험이 포함된 버블공연 ▲음악과 동화를 결합한 퍼포먼스로 감성을 자극하는 샌드아트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으로 구성된 관악 앙상블 음악회로 구성됐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접하고 정서 안정과 더불어 민주시민으로서의 기초 소양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덕원 교육장은 “목포의 유아들이 자라나는 과정에서 문화예술은 정서적 풍요와 인성 함양에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유아 중심 교육을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1981
목포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운영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이 4월부터 8월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유아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 유아 맞춤형 문화예술체험을 운영한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