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초등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지현)은 16일 학교지원센터 주관으로 관내 초등 돌봄전담사 2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초등 돌봄전담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화순소방서 교육담당 전문 강사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등을 전문가의 시범과 함께 직접 실습을 해봄으로써 아이들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성인지교육은 다양한 사회적 시각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중요성을 다뤘고 청렴교육은 공공 업무 수행 시 필요한 윤리적 기준을 강조하며 마지막으로 친절교육을 통해 돌봄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돌봄전담사는 “배운 내용을 실제 업무에 적용해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이지현교육장은 “돌봄전담사의 보다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게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돌봄의 가치를 더욱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1961
화순교육지원청 초등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지현)은 16일 학교지원센터 주관으로 관내 초등 돌봄전담사 2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초등 돌봄전담사의 업무 전문성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