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중학교 교과별 논술형 평가 역랑강화 연수 운영[미래교육신문]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이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중학교 교사 67명을 대상으로 ‘2025 중학교 교과별 논술형 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평가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고 수업과 평가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교과를 대상으로 한 본 연수는 교과별 일정을 분산해 교사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 밀착형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논술형 평가 문항 개발과 채점 기준 마련, 학교별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평가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논술형 평가의 목적과 지향점을 분명히 이해하게 됐으며 타 학교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면서 논술형 평가의 질을 한층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전남 수업대전환과 평가 공정성 강화를 위한 실천적 계기가 될 것”이라며 “논술형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교육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1901
해남교육지원청 중학교 교과별 논술형 평가 역랑강화 연수 운영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이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중학교 교사 67명을 대상으로 ‘2025 중학교 교과별 논술형 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