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압해권역-목포백련초 공동교육과정 운영[미래교육신문]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4월 15일부터 6월말까지 압해권역 초등학교(압해초,압해동초,압해서초)와 목포백련초가 함께 해양·생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신안의 자연을 매개로 해 신안 섬지역학생과 목포 도시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해양과 생태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단순한 체험활동이 아닌 이론수업, 현장체험, 실습, 발표 등으로 구성된 통합형 수업으로 진행이 된다.
수업별 주제는 참여학교가 중심이 돼 운영하는데 압해초와 압해동초에서 각각 2개, 압해서초에서 1개의 주제를 맡아 운영한다.
관련 프로그램은 압해지역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바다와 염전, 숲, 해양생물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원활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신안교육지원청은 차량, 운영물품, 강사들을 지원하며 사전교육과 철저한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해 학생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박은아 교육장은 "이번 해양·생태공동교육과정은 무안반도 학생들이 함께하는 교육의 장으로 해양에 대한 관심과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무안반도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1791
신안교육지원청 압해권역-목포백련초 공동교육과정 운영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4월 15일부터 6월말까지 압해권역 초등학교(압해초,압해동초,압해서초)와 목포백련초가 함께 해양·생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공
www.miraenews.co.kr